기혼자인 사실을 알고도 직장 동료 남성과 부적절한 관계를 이어온 의뢰인. 남성의 배우자로부터 상간 소송을 당한 이후에도 만남을 지속했지만, 위자료를 40% 감액받는 데 성공한 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같은 직장에 다니고 있는 남성의 기혼 사실을 알고도 부정한 행위를 이어왔습니다.
이에 그 배우자로부터 불법행위에 의한 상간녀 위자료 소송 소장을 송달받은 의뢰인은 예상치 못한 법적 조치와 위자료 청구 금액으로 인해 큰 부담을 느꼈고, 이러한 상황에서 법적 조언과 전략적인 대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법무법인 에이앤랩을 찾아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위자료는 부정행위의 기간, 경위, 그리고 그로 인한 피해 정도 등 여러 가지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상대방 배우자의 기혼 사실을 알고도 부정한 관계를 이어온 점이 확인되었으며, 부정행위와 관련된 명확한 증거가 확보된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단순히 상대측의 요구를 수용하기보다는 소장에 기재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고, 반박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적극적으로 방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위자료 청구 사건은 상대방의 주장에 따라 무조건 요구에 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위자료 감액 같은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의뢰인이 법적으로 최대한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감정적 대응보다는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에 사건을 담당한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가사법 전문 박현식 변호사는 의뢰인과의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사건의 사실관계를 세부적으로 파악하였고, 상대방의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논리 관계를 철저히 검토하였습니다.
의뢰인이 부정행위 사실을 인정하는바, 법리적으로 가능한 모든 논점을 활용하여 위자료 액수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주장 중 과장되거나 법리적으로 인정되기 어려운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적하고 이를 소송 전략에 반영하였습니다.
이에 본 변호인은,
1) 의뢰인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 점
2) 원고에게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있는 점
3) 의뢰인은 상대 남성과의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이별을 통보했으나, 남성이 끊임없이 만남을 지속하자고 설득한 점
4) 의뢰인과 남성의 만남 횟수가 비교적 적었던 점
등의 유리한 정상을 주장하며 의뢰인의 선처를 적극적으로 피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호인의 적극적인 노력과 설득에 힘입어, 법원은 부정행위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실관계와 양측 당사자의 주장들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원고의 청구 금액에서 40%가 감액된 위자료를 지급하도록 판결하였습니다.